법당

기도문

처음으로 처음으로 > 법당 > 기도문

원기102년 7월 월초기도문
    페이스북 2 트위터 0 googleplus 0
작성자 *관리자* (class) 등록일 2017-06-26 조회수 665

원기102년
7월 월초기도문


원기102년 7월 월초기도문


천지하감지위 부모하감지위 동포응감지위 법률응감지위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원기 102년 7월 ◯일에 피은자 원불교 ◯◯교당 기원인 일동은 새로운 달 7월을 맞이하여 법신불 사은님께 감사와 다짐의 기도를 드리옵나이다. 뜨거운 태양의 열기로 곡식과 과실, 나무들이 열매를 키워 가는 계절입니다. 안과 밖으로 키우고 채워가는 만물의 모습 속에서, 법신불 사은님의 은혜와 위력을 확인하는 계절입니다. 


법신불 사은이시여! 
만물은 천지의 기운에 시비하거나 분별하지 않고 그 기운을 온통 그대로 받아들이고 순응하여, 자신을 키워가는 모습으로 저희를 가르치고 있나이다. 무더위 속에서, 때로는 저희의 육신이 지치고 힘들기도 하겠지만, 늘 저희 곁에 계시는 법신불 사은님과 항상 마음과 기운을 합하며 살고자 서원하오니, 저희의 공부심이 더욱 푸르게 살아나게 하시고 모든 경계를 진급의 양분으로 삼게 하옵소서. 


다양한 모습으로 저희를 깨우쳐 주시는 법신불 사은이시여! 
천지님의 운행에 따라, 때론 태풍도 장마도 폭우도 폭염도 있나이다. 천지님의 운행과 자연의 섭리는 어찌할 수 없다 해도 사람의 잘못으로 인한 피해는 없게 하옵소서. 피해와 아픔이 크지 않게 하옵소서. 재해를 입은 동포님들이 그 아픔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희망 잃지 않게 하옵소서. 


원기102년 7월 월초기도문





법신불 사은이시여! 
청소년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철을 맞이하여 원불교 각 교당과 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훈련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훈련을 통해, 더 많은 인연이 정법 회상과 인연이 되고, 신앙과 수행의 뿌리가 더욱 깊어지게 하옵소서. 더 많은 청소년이 이 회상에 입문하여, 마음공부에 신심과 확신이 더욱 깊어지게 하옵소서. 대종사님의 교법으로 자신의 인격을 바르게 가꾸어 나가고, 사회․국가․세계를 낙원으로 인도하는 선도자로 성장하게 하옵소서. 


저희의 기도에 귀 기울여 응감하고 하감하여 주실 법신불 사은이시여! 
간절히 바라옵나이다. 일체 생령이 다 함께 낙원 생활하게 되기를 기원하오며, 아울러 한 사람 한 사람의 소망에도 하감하시고 응감하여 주시옵소서. 공부와 사업, 몸과 마음의 건강, 직장과 좋은 인연 등, 삶의 일과 이치 속에서 갖게 된 소망을 이루어 주옵소서. 
개인의 소망이 자신은 물론 세상에 유익 주는 소망이 되게 하옵소서. 법신불 사은님의 응답을 들을 지혜로운 마음의 귀 열어 주시고, 법신불 사은님의 응답으로 삶을 가꾸어 나가게 하옵소서. 


일심으로 간절히 기원하옵고 사배 올리옵나이다.




첨부파일 원불교102년 7월 월초기도문.hwp
목록

이전글
 원기102년 6월 월초기도문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등록

※ 한글 400자, 영문 800자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현재  0 / 800byte)

퀵메뉴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