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당

기도문

처음으로 처음으로 > 법당 > 기도문

원기102년 6월 월초기도문
    페이스북 2 트위터 0 googleplus 0
작성자 *관리자* (class) 등록일 2017-05-25 조회수 904

원기102년
6월 월초기도문


6월 월초기도문





천지하감지위 부모하감지위 동포응감지위 법률응감지위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원기 102년 6월 ◯일에 피은자 원불교 ◯◯교당 기원인 일동은 추모의 달 6월을 맞이하며 감사와 다짐의 기도를 올리옵나이다. 
법신불 사은이시여! 


소태산 대종사님께서는 숙겁의 서원으로 이 땅에 오시어 구도의 과정을 통해 깨달음을 얻으셨나이다. 온갖 난행고행 끝에 깨달으신 진리를 남김없이 온통 전해 주고 떠나셨나이다. 천여래 만보살이 배출되기를 바라시며, 간절하신 염원을 담아 전해 주신 진리를 저희의 몸과 마음에 온통 체 받게 되기를 서원하오니, 남기신 말씀에 담긴 뜻과 서원이 저희의 서원이 되게 하옵소서. 스승님의 말씀이 저희의 몸과 마음을 통해 생명을 얻고 현실 속에 구현되게 하옵소서. 


법신불 사은이시여! 
전쟁과 갈등 속에서 평화의 세계를 불러오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다 바치신 순국선열께 감사드리옵나이다. 일상의 편안함 속에서, 때로는 이러한 환경과 조건을 만들어 주신 선열들의 은혜를 잊고 살았음을 참회하오며, 호국영령들의 완전한 해탈 천도를 기원 하옵나이다. 선열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저희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 미치는 대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옵나니 마음의 국한이 한없이 넓어질 수 있도록 호념하여 주시옵소서. 


6월 월초기도문2

법신불 사은이시여! 
대한민국에 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되었나이다. 새 대통령에게 대한민국이 안고 있는 숙제들을 잘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밝은 지혜와 힘을 주시옵소서. 남과 북이 상생과 화합의 길로 나아가게 하시고, 한민족임을 잊지 않게 하시어 더 이상 반목과 다툼과 전쟁은 없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의 위상이 더욱 당당할 수 있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이 세계 속에서 정신의 지도국, 도덕의 부모국이 될 것이라 하신 대종사님의 말씀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내고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대통령이 되게 하옵소서. 


법신불 사은이시여! 
다시 한번 간절히 기원하옵나이다. ‘아이가 커서 어른이 되고 범부가 깨쳐 어른이 되는 것이니, 참다운 실력을 얻어 후진의 스승이 되고 제생의세의 큰 사업에 큰 선도자들이 되라’ 하신 스승님의 간절하신 바람과 부촉의 말씀을 잊지 않고 마음에 새기며, 정성을 다해 신앙과 수행의 뿌리를 더욱 깊고 두텁게 만들고자 하오니, 늘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가족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하옵소서. 기원인 가족들의 마음에 품은 소망을 이루는 그 날까지 쉼 없는 정성심 주시어, 그 소망이 현실이 되게 하옵소서. 


모든 기원인이 바른 신앙과 수행으로 스승님의 뜻을 그대로 이어받는 보은자되기를 서원하오며 일심봉축 하옵고 사배 올리옵나이다. 





첨부파일 원불교102년 6월 월초기도문.hwp
목록

이전글
 원기102년 5월 월초기도문
다음글
 원기102년 7월 월초기도문



등록

※ 한글 400자, 영문 800자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현재  0 / 800byte)

 
정성스런 기도문 감사합니다. 모두에게 상생의 기운이 합해지길 염원합니다.

퀵메뉴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