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당

기도문

처음으로 처음으로 > 법당 > 기도문

원기102년 1월 월초기도문
    페이스북 1 트위터 1 googleplus 1
작성자 *관리자* (class) 등록일 2016-12-26 조회수 1426

원기102년
1월 월초기도문


원기102년 월초기도문




천지하감지위 부모하감지위 동포응감지위 법률응감지위 




은혜로운 법신불 사은이시여! 
원기 102년 1월 00일에 원불교 00교당 교도 일동은 새로운 한해를 시작하며 새로운 희망으로 감사와 다짐의 기도 올리옵나니, 저희들의 기도에 하감하시고 응감하여 주시옵소서. 


법신불 사은이시여! 
법신불 사은님께서는 저희들에게 늘 새로운 시간을 선물해 주시나이다. 하오나 때로는 그 시간들을 소중하게 가꾸지 못할 때도 있었음을 참회 하오며, 새해에는 저희들 앞에 놓인 순간 순간을 잘 가꾸어 믿음과 수행으로 어두운 마음을 깨워 중생의 알을 깨고 부처로 거듭나기를 서원 하나이다. 
불공으로 은혜를 만들어 가며 나와 우리가 함께 행복의 길로 나가는 새해가 되기를 서원 하나이다. 


저희를 부처의 길로 인도해 주실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경산 종법사님께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성자가 되는 길을 밝혀 주셨나이다. 
내 마음에 공 들이자, 일마다 정성 다하자, 사람이 가장 큰 보배다 라는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그 어떤 어려움이 있다 하여도 쉼없는 정진 적공 하기를 다짐 하나이다. 


마음으로 살아가는 우리입니다. 
모든 이들이, 행복과 평화가 마음에 있음을 알아 쉼 없는 정진 적공으로 마음에 공들이기를 쉬지 않게 하옵소서. 


크고 작은 일속에서 살아가는 우리입니다. 
모든 이들이, 자신과 인류의 행복이 크고 작은 일을 통해 만들어짐을 알아, 그 일 그 일에 공을 잘 들여 자신의 행복과 인류의 평화를 가꾸게 하옵소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살아가는 우리입니다. 
모든 이들이, 없어서는 살 수 없는 소중한 동포님들께 늘 감사하며 상생의 인연을 만들어 가게 하옵소서. 
믿음과 마음공부로 행복한 우리의 모습을 통해 주변의 인연들이 감화를 받고, 함께 공부하고 부처의 길로 나아가는 동지가 되게 하옵소서. 
모두가 부처가 되고 세상을 구원하는 성자가 되게 하옵소서. 


원기102년 월초기도문



법신불 사은이시여! 
지금 대한민국은 풀어야 할 큰 숙제가 있나이다. 대한민국이 처해 있는 어려움을 나라의 지도자와 국민들의 지혜로 잘 헤쳐 나가게 하옵소서. 지금이 어려움이 대한민국이 진급의 길로 나아가게 하기 위한 법신불 사은님의 은혜라 생각하오니... 
법신불 사은이시여! 지금의 어려움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고, 소중한 교훈이 되게 하옵소서. 대한 민국이 세계를 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는 큰 역량을 갖추는 기회로 삼게 하옵소서. 


법신불 사은이시여! 
지난해 저희들은 법신불 사은님의 은혜속에, 원불교 한세기를 정리하는 거룩한 100주년 기념성업을 잘 마무리 하였나이다. 원불교 2세기에는 더 많은 인연들이 대종사님의 교법을 알아보고, 더 많은 인연들이 대종사님의 교법대로 신앙하고 수행하여, 다함께 낙원에서 즐기게 하옵소서. 


일심으로 비옵고 사배 올리옵나이다. 





첨부파일 원불교102년 1월 월초기도문.hwp
목록

이전글
 원기101년 12월 월초기도문
다음글
 원기102년 2월 월초기도문



등록

※ 한글 400자, 영문 800자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현재  0 / 800byte)

 
감사합니다~!

퀵메뉴2